본문 바로가기

NEWS

인천서 일가족 5명 사망 발견...경제적 문제로 남편이 살해 추정

반응형

인천에서 일가족 5명이 동시에 숨진 채 발견되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9일 인천시 미추홀구의 한 빌라에서 전날 발견된 가장 나이 많은 40대 A씨의 차량 등을 추가적으로 조사했다.

경찰은 18일 오전 10시37분쯤 112 신고로 인천시 미추홀구의 한 빌라로 출동했다. A씨 부부와 그들의 3명의 어린 자녀 등 일가족이 숨진 채 발견되었으며, A씨는 방에서 홀로 숨져 있었고 아내와 자녀 3명은 다른 방에서 발견되었다.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뉴스1


경찰은 A씨가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아내와 자녀들을 먼저 흉기로 살해한 후 스스로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하고 유족과 지인들에게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20일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A씨 등에 대한 부검을 의뢰할 예정"이라며 "채무관계도 확인 중"이라고 말했다.

A씨의 아내가 일반적으로 타고 다니는 차량 앞유리에는 자녀들이 선물한 것으로 추정되는 그림과 손편지가 있었다. 손편지에는 "엄마 사랑해"라는 문구가 적혀있었다.

일부 이웃들은 A씨가 6년 전 이사한 집을 최근 부동산 중개업소에 내놓았다는 소문을 들었다. 한 이웃은 "A씨가 집을 부동산 중개업소에 내놓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런 일이 벌어진 것을 보면 큰 경제적 어려움을 겪지 않았을까 생각된다"고 말했다. 다른 이웃들은 "A씨가 다른 빚을 진 것 같다"고 말했다.

하지만 대부분의 이웃들은 문제가 없어 보였다. 주민 중 한 명은 "평범한 이웃으로 A씨 가족을 기억하고 있으며, 이런 일이 주변에서 일어난 것이 너무나 안타깝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