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JMS 'VIP 조직' 실체...대학총장, 국회의원까지

반응형

JMS는 정명석 총재가 10년간의 성범죄 복역 기간 동안에도 세력을 키웠다는 사실이 확인되었다. 이는 교단 내부뿐만 아니라 외부 조력자들 덕분이다. JMS 내부에는 외부 VIP 및 주요 인사를 관리하고 선교하는 엘리트 조직 '행복한 사람들'이 실제로 존재한다는 것이 확인되었다. 중진 국회의원과 대학 총장도 이 조직에 접촉했다는 사실이 파악되었다.

지난해 여름 전북 한 호텔에서 열린 '행복한 사람들' 모임에서는 JMS 상징인 독수리 마크와 정명석의 필체가 플래카드에 적혀 있었다. 해당 모임은 '행복사'라고도 불리며, 높은 지위의 인사들은 JMS 내 VIP 관리 팀에서 관리된다고 한다.

2019년 정명석 출소 이후 한 교회 텔레그램 방에서는 엘리트 조직이며 VIP 선교를 전문적으로 수행한다고 소개하는 모집 공고가 올라왔다. 해당 모임은 정명석을 뜻하는 선생님이 조직하라고 했다는 표현도 나온다.

저희 취재진은 이 모임이 접촉한 유력 인사들과 연락을 하였다. 국회의원 A씨는 "여자 목사님이 저에게 강연을 부탁했어요. 그래서 강연을 간 거예요. 15개 지부를 가지고 있다고"라고 밝혔다. 지방의원 B씨 역시 "지역사회에 오피니언 리더들의 모임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해당 모임을 통해 정명석을 직접 만난 현직 대학 총장도 있었다.

하지만 해당 모임은 VIP 선교에 그치지 않았다. 정명석의 성범죄를 고발한 피해자에게 '성중독'이라는 엉터리 심리분석 보고서를 쓴 박사도 이 모임 회원이었다는 것이 파악되었다.

JMS 관계자는 "대표 그리고 연예인, 정치인, 교수, 박사들 모두가 JMS 내부에 들어간다"

"JMS는 교단 내부 뿐만 아니라 외부에서도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으며, 이는 정명석 총재의 성범죄 사건 이후에도 변함이 없습니다"라고 덧붙였다.

해당 모임에서 VIP 선교와 함께 성범죄 피해자를 불리하게 대우한 것으로 밝혀졌으며, 이러한 사실은 JMS에 대한 더욱 큰 비판과 의문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에 대해 JMS 측은 "해당 모임은 JMS의 공식적인 조직은 아니며, JMS와는 별개의 단체이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그러나 이번 사건으로 인해 JMS가 받는 비판과 논란은 깊어지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