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악의적인 배달음식 환불 요구, ‘배달 거지’

반응형

족발집을 운영하고 있는 A씨는 지난 26일 보배드림에 "배달 주문을 받다 이상한 물건이 나왔다는 이유로 환불을 요구하는 손님이 있었다"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이러한 고객은 상습적으로 환불을 요청하는 손님으로 알려져 있었던 것 같다.

A씨는 최근 장사가 잘 안되는 상황에서도 불구하고, 일찍 마감했던 주방에 새벽 12시 28분에 주문이 들어온 것을 확인했다. "하나라도 더 팔아야겠다"는 생각으로 주문을 수락하고 음식을 준비했다고 한다. 하지만 도착한 배달 기사는 이 고객이 이 지역에서 환불로 유명한 집의 손님이라고 전해주었다. "이전에도 커피집에서 6만 원 상당의 주문을 받았는데, 이상한 물건이 나와서 환불을 요청했다"고 말했다. 또한, "만약 환불을 거절하면 리뷰 테러하는 집이라고도 했다. 그래서 음식을 찍어두고 배달을 보냈다"고 A씨는 전했다.

그리고 우려는 현실이 되었다. 가게로 출근한 A씨는 고객센터를 통해 이상한 물건이 나왔다는 이유로 환불 요청을 받았다. A씨는 배달 애플리케이션 고객센터에 음식을 회수해서 확인하겠다고 제안했지만, 고객은 이미 폐기처리했다는 말을 전해줬다. 그리고 해당 고객의 환불 이력에 대해서는 '개인 정보'로 알려줄 수 없다는 회신이 돌아왔다고 한다. A씨는 환불을 해주긴 했지만 "정말 화가 나네요"라며 불만을 토로했다. 그리고 그는 족발과 계란찜, 주먹밥 등 4만5500원 상당의 취소 전표 영수증도 첨부해 놓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