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다시 태어난다면 고를 직업은?

반응형

한국 직장인들의 대다수가 과거로 돌아간다면 현재의 직업을 바꿀 의향이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이 가운데 개발자의 인기가 높아, 가장 바꾸고 싶은 직업으로 26.0%를 차지했다. 이어 유튜버와 의사가 각각 9.4%와 7.4%로 뒤를 이었다. 모든 전문직과 자영업자는 각각 4,5위를 차지했다.

이 조사는 22일 인크루트가 진행한 것으로, 886명의 직장인이 대상이었다. 조사 결과 '과거로 돌아간다면 현재의 직업에서 다른 직업으로 바꿀 생각이 있다'는 응답자가 전체의 84.3%로 집계되었다.


그러나, 이 조사에서 직장인들은 자신의 현재 직업에 대한 만족도가 낮았다는 것도 드러났다. '업무와 처우 모두 불만족'이라는 응답이 전체의 38.6%를 차지하였으며, '업무와 처우 모두 만족'이라는 답변은 전체의 15.0%에 불과했다. '업무만 만족' 또는 '처우만 만족' 중인 경우도 있었다.

조사 결과, 현재의 직업에 만족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로는 낮은 연봉과 인상률이 꼽혔다. 이어서는 미래에 대한 불안정과 업무가 적성에 안 맞음 등이 따랐다.

또한, 이 조사에서는 만약 학창 시절로 회귀한다면 원하는 직업을 가질 수 있는 학과로 진학하겠다는 목소리도 나왔다. 이공계-공학이 27.8%로 가장 많았으며, 이공계-의약, 인문계-상경, 이공계-전자 등이 순서대로 이어졌다.

반응형